![]() |
▲쿠쿠가 시흥시 소외계층 이웃에 공기청정기 300대를 전달했다. 사진 좌측부터 염명자 시흥시1%복지재단 부대표이사, 나영민 쿠쿠홈시스 중앙기술연구센터 본부장, 임병택 시흥시장/사진=쿠쿠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지난 29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시흥시 내 복지 취약 계층에게 공기청정기 300대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쿠쿠는 나영민 쿠쿠홈시스 중앙기술연구센터 본부장과 임병택 시흥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 생활가전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쿠쿠는 시흥시 내 복지 소외계층의 건강한 주거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쿠쿠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약 1억 4,500만원 규모의 공기청정기 300대를 후원했다.
쿠쿠가 공기청정기를 전달한 시흥시는 쿠쿠홈시스 본사가 위치한 곳으로, 쿠쿠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본사 및 주요 생산 거점이 위치한 시흥시와는 오랜 유대 관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품목에 대한 기부를 지속해 왔다..
이번에 지원한 쿠쿠의 대표 청정가전, 인스퓨어 공기청정기는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를 위한 총 5단계의 필터 구조를 갖췄다. 특히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30W의 최소 전력과 반복 예약 설정으로 에너지를 절감해 전기료 부담을 낮춘다.
한편,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기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10평대부터 50평대까지 평형대별 라인업은 물론이고, 360도 청정이 가능한 타워형 원형부터 각진 형태의 타워 스퀘어형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판매량이 많은 제품군 중 하나다. 특히 ‘쿠쿠 인스퓨어 헤리티지 공기청정기(AC-28AH10FNW)’는 세련된 디자인에 공간을 밝히는 무드등을 탑재해 반응이 좋다.
쿠쿠 관계자는 “더 많은 복지 소외계층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제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종합생활가전 기업으로서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