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 기업들 임직원 건강관리 맞춤 솔루션 ‘대웅 헬스케어’ 론칭

메디컬·헬스 / 김재용 기자 / 2025-07-03 09:16:39
대웅 헬스케어, 신체·정신・대사 건강을 모두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디바이스 활용, 스마트한 건강 검진 솔루션도 제공
▲혈당 관리 솔루션 ‘웰다’ 키트 구성 및 앱 연동 화면/사진=대웅 제공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대웅이 기업들 임직원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선보여 관심을 모은다. 대웅(대표 윤재춘)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에 참가해 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인 ‘대웅 헬스케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대웅은 이번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를 통해 기업 안전보건 관리자, 인사 및 구매 담당자 등에게 실질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대웅 헬스케어는 △힐리언스 코어 운동센터 △선마을 △웰다 △디지털 헬스케어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임직원들의 신체 건강, 정신 건강, 대사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직면한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대웅 헬스케어는 기업들 임직원이 직면한 근골격계 문제, 정신 건강, 대사 질환 관리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각 솔루션은 임직원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관리 서비스로 건강 증진과 유지를 다 잡는다. 기업들은 임직원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건강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효과를 볼 전망이다.

특히 대웅 헬스케어 솔루션은 기업 안전보건 관리자들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고, 임직원 건강 증진을 통해 건강 친화 기업 인증, 건강 증진 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등 정부 및 단체에서 발급하는 각종 인증 취득을 지원할 수 있다.

먼저 ‘힐리언스 코어 운동센터’는 근골격계 관리와 운동 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임직원의 거북목, 라운드 숄더, 요통 등 체형 불균형 문제를 개선하고, 바른 자세와 지속 가능한 운동 습관을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디지털 디톡스 리조트 ‘선마을’은 아로마 테라피, 마음 챙김, 스트레스 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정신 건강 관리를 돕는다. 디지털 디톡스와 같은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선마을은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웰빙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웰다’는 디지털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활용한 대사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웰다는 식단 피드백, 1:1 코칭, 오늘의 미션, 정보 콘텐츠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대사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대웅제약 디지털헬스케어팀은 임직원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사내 의원 또는 건강 검진센터 등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심전도, 연속 혈압, 안저(망막) 검사 등 주요 생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손쉽게 측정할 수 있는 기기들을 통해 정기 건강 점검과 조기 진단 지원이 가능하다. 

이렇듯 ‘대웅 헬스케어’는 기업들이 임직원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임직원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