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된 고품질 식사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급식의 미식화' 추진
![]() |
| ▲아워홈이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을 급식 부문 최초로 받았다./사진=아워홈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아워홈은 국내 대표 미식 가이드인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앞으로 아워홈은 급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면서 소비자 인식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은 식음 서비스의 본질인 맛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해왔으며, 개선된 메뉴의 맛과 품질을 객관적으로 검증 받고자 인증을 추진했다. 외식이 아닌 급식 분야에서 인증을 받은 것은 아워홈이 첫 사례로 꼽힌다.
이번에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을 획득한 아워홈 메뉴는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제육볶음 △소불고기 △된장찌개까지 3종이다.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메뉴를 아워홈만의 레시피와 조리 노하우로 완성도 높은 맛을 구현해 ‘급식의 맛’에 대한 인식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평가는 블루리본 전문 평가단과 일반인 평가단이 공동 참여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제육볶음’은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2.5㎜ 두께로 정교하게 썰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고, 저수분 양념 공법을 적용해 은은한 불맛과 함께 매콤함을 더했다. '소불고기'는 과일로 단맛을 자연스럽게 끌어올려 고기 본연의 풍미를 구현했다. '된장찌개'는 된장 본연의 깊고 구수한 국물에 고등어구이를 곁들여 맛과 영양의 균형이 잡힌 정갈한 한상으로 완성했다.
아워홈은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블루리본 서베이의 평가 시스템을 메뉴 개발과 품질 관리 전반에 적용해 ‘급식의 미식화’를 본격 추진한다. 모든 고객에게 표준화된 고품질 식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블루리본 인증을 컨세션, 다이닝 매장 등 전방위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