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사상 최대 실적 달성·글로벌 공급망 위상 구축 "기업가치 수호"

금융·증권 / 황동현 기자 / 2025-09-17 09:11:26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고려아연이 전 임직원 함께 사상 최대 실적 달성과 글로벌 공급망 위상을 구축하며 기업가치 수호의 성과를 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고려아연은 16일 입장문을 내고 "적대적M&A를 막아내고 회사의 경영권을 방어하는 차원을 넘어 고려아연의 기업가치를 높이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지역경제, 대한민국, 나아가 글로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전경/사진=고려아연 제공

고려아연은 사모펀드 MBK와 경영협력계약을 통해 고려아연을 이익 회수의 도구로 전락시키고,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 대신 해외자본의 수익 극대화 대상으로 삼겠다는 영풍·MBK 측의 적대적M&A 시도는 절대 정당성을 부여받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현란한 수사로 포장하고 상황에 따라 말을 바꾸는 것은 결국 그 실체가 드러난다며 한결같이 ESG경영을 실천하고, 기업의 미래와 성장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는 고려아연의 DNA를 지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영풍·MBK 측을 반면교사 삼아 근로자를 아프게 하고 환경과 지역주민에게 고통을 주지 않기 위해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지속 개선해 나가고 어떠한 공격과 음해에도 흔들림 없이 한걸음씩 앞으로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부언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고려아연, "영풍·MBK 소모적 소송·기업가치 훼손 멈춰야"2025.09.12
    고려아연 임직원, 언어장애아동 재활 돕는 ‘AAC 의사소통판’ 제작 봉사2025.09.15
    고려아연, 통상임금 범위 확대 노사 합의…정년퇴직 연령 1년 더 연장2025.09.17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