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홈 트레이닝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집 안에서 운동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상품으로 구성해 근력운동용품과 스트레칭용품, 마사지용품 등 총 20여 종을 선보인다.
![]() |
▲아성다이소에서 선보인 ‘접이식 푸쉬업보드’/사진=아성다이소 제공 |
운동 부위를 선택할 수 있는 ‘접이식 푸쉬업보드’는 어깨나 등, 가슴 등 상체 운동에 제격으로 색상에 맞춰 손잡이를 꽂으면 원하는 부위에 자극이 가능하다. 손잡이를 보드에 넣을 수 있어 보관과 휴대성을 높였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그립감의 ‘강도조절 악력기’는 동그란 다이얼을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10~60㎏으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운동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집뿐 아니라 사무실이나 독서실 등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하고 화사한 색감의 ‘육각 아령’은 1~3kg으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밴드를 짧게 잡을수록 강력한 운동 효과를 느껴볼 수 있는 ‘라텍스밴드’는 옆구리·등·복부 등 전신 근력 운동이 가능하다. 스트레칭이나 헬스, 요가, 필라테스 등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두께는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0.25㎜부터 상급자들을 위한 0.65㎜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근육 마사지에 좋은 ‘돌기 폼롤러’는 울퉁불퉁한 돌기로 목·어깨·옆구리 등 원하는 부위를 섬세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약 30㎝ 길이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기분 좋은 감촉을 선사하는 부드러운 원단의 ‘공기 주입식 스트레칭 쿠션’은 펌프나 입으로 공기를 주입하여 사용하는 상품으로, 목이나 등, 허리 등을 부드럽게 이완할 때 추천한다.
또 지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발 마사지 롤러’는 앉아서 가볍게 밟고 데굴데굴 굴려주기만 하면 되는 가볍고 유연한 재질의 상품이다. 가운데 작은 돌기가 발바닥 안쪽을 부드럽게 자극해 주고 양 끝의 큰 돌기들은 발 바깥쪽과 함께 발등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발 외에도 종아리나 팔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강한 자극을 선사하는 ‘땅콩 마사지볼 하드 타입’은 발바닥이나 목 등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헬스장·요가실·집 등 실내에서 운동할 때 추천한다. 손잡이가 달려 잡기 편안한 ‘미니 마사지 롤러’는 유연한 재질의 플라스틱 돌기들을 통해 부드러운 자극이 전해진다. 동시에 개운한 지압 효과도 느껴볼 수 있다.
이외 집에서 유연함을 기르기 위한 요가용품도 선보인다. 색채와 패턴이 각기 다른 양면의 ‘TPE 투톤 요가매트’는 쉽게 밀리지 않아 안정감 있는 TPE 소재로, 서서 균형 잡는 운동을 할 때 추천한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위한 ‘발목 요가양말’은 요가·필라테스 등 실내 운동 시 신기 좋다. 땀 흡수와 배출을 도와주는 면 혼방 재질로 약 220~250㎜인 발 사이즈에게 착용을 권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