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 판매 1위 보드카 ‘티토스’ 국내 출시

유통·생활경제 / 김하늘 기자 / 2024-09-19 09:12:21
옥수수 원료 사용해 전통 구리 증류기 활용한 핸드메이드
알코올도수 40%, 용량 5종…전국 대형마트·주류 판매 전문점 판매

[소셜밸류=김하늘 기자] 하이트진로는 미국 판매 1위 보드카 ‘티토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티토스는 1995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온전히 옥수수 원료를 사용해 전통적인 구리 증류기에서 6번의 증류 과정을 거치는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소량 생산 된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공식적으로 ‘글루텐프리’ 인증을 얻은 최초의 보드카 이기도 한 티토스의 알코올도수는 40%이며 용량은 1L, 750ml, 375ml, 200ml, 50ml 총 5종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주류 판매 전문점 등을 통해 판매 될 예정이다.

특히 ‘Vodka for Dog People’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는 티토스는 반려견을 위한 각종 기부 행사를 열고 반려견 용품 판매 등을 기획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티토스는 보드카 소비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No.1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프리미엄 보드카로 세계적인 고급 호텔과 항공사의 메인 보드카로 서빙되고 있다”며, “국내 주류 시장의 믹솔로지(Mixology,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즐기는 것)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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