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그룹,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수상…블로그 대중성과 전문성 모두 인정

자동차·기계 / 최성호 기자 / 2025-07-25 08:59:17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대기업부문 블로그 대상을 수상한 HL그룹 브랜드전략팀(박희라 책임매니저-左, 허민 팀장-右)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L한라제공/최성호기자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HL그룹이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2년 연속 대기업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입증했다. 기술 중심 기업 이미지에 더해 대중과의 감성적 소통까지 강화했다는 평가다.


HL그룹은 자사 공식 블로그 HL 모빌리티 랩스(HL Mobility Labs)를 통해 기업의 기술력과 브랜드 메시지를 다양하게 풀어내고 있다. 지난해 수상 당시에는 높은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인정받았고, 올해는 이에 더해 대중성과 감성 소통 능력까지 갖췄다는 점에서 연속 수상의 의미가 크다.

해당 블로그는 단순한 기업 뉴스 전달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과 협업해 브랜드 정체성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점이 주목된다. 번역가 황석희, 왁킹 댄서 왁씨, 기타리스트 정성하, 뮤직비디오 감독 윤승림, 걸그룹 하이키(H1-KEY)의 리드 보컬 휘서 등 각 분야 대표 인물들이 참여해 ‘나를 믿다(Believe in Me)’ 섹션을 구성, HL그룹이 지향하는 삶의 가치와 철학을 전달하고 있다.

기술 콘텐츠도 놓치지 않았다. 주차로봇, 자율주행, SDV(소프트웨어 정의차량) 등 미래 모빌리티 관련 전문 콘텐츠는 HL만도, HL클레무브 등 HL그룹 오토섹터(Auto Sector) 연구원들이 직접 집필하고 인터뷰까지 참여해 신뢰도를 높였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기반 우수 브랜딩 콘텐츠를 선정·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콘텐츠 어워드로, 올해는 273개 기업이 334개의 소셜 서비스를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심사는 브랜드, 콘텐츠, 시각효과, 마케팅 전략 등 15개 항목에 걸쳐 4,000여 명의 평가단이 참여해 이루어진다.

HL그룹 관계자는 “기술과 사람이 만나는 지점을 브랜드 콘텐츠로 풀어내려는 시도가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비전과 기술력을 대중과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