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동선, 수유실, 기저귀 교환대 등 가족 편의시설 완비
어린이 체험 컬러링 텀블러 공간과 문화 예술 아트워크 전시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가족 친화 콘셉트로 꾸민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유아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패밀리 음료 4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패밀리 음료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 프루트 블렌디드,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등 논커피 음료로 구성됐다. 일반 톨사이즈(355ml)보다 작은 265ml 용량으로 제공해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만 주문 가능하다.
![]() |
▲스타벅스 최초의 가족 친화 매장인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새로운 용량의 패밀리 음료를 출시한다./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구매 고객에게는 딸기, 초코, 카라멜 드리즐과 딸기 파우더, 초코 파우더, 블루 파우더 등 6종 커스텀 키트가 제공돼 개성 있는 음료 꾸미기가 가능하다.
음료 출시 기념으로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개 색상 크레용이 포함된 드로잉 키트도 증정한다.
전국 매장에서는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천 음료 10종을 소개하고,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소진 시까지 리유저블 컵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종예술의전당점은 지난 5월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가족 친화 특화 매장으로 오픈해 총 172석 규모로 다양한 가족 공간을 갖췄다. 1층은 유모차 동선과 다인석 좌석, 어린이 도서 200여 권, 수유실,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용 식기 등 가족 휴게 공간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고객이 직접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컬러링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고, 색칠 도구와 속지는 요청 시 파트너가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는 별도 구매할 수 있다.
2층은 다양한 연령대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스타벅스 글로벌 아트워크뿐 아니라 국내 가죽 공예 작가와 협업한 아트워크를 전시한다. 커피와 문화 예술 관련 도서도 마련돼 고객들이 편안한 독서와 휴식을 누릴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