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소프트쉘크랩 한마리 올린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 한정 출시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5-21 08:21:56
QSR 업계 최초 소프트쉘크랩 사용한 ‘크랩 얼라이브 버거’
인기 재료 오징어 패티 위 원물 튀김 통째로 얹어 바다 맛 가득한 메뉴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 맛과 크랩 요리와 어울리는 블랙페퍼 맛 2종으로 구성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GRS는 오는 22일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원물을 그대로 살린 독보적인 외관의 한정 신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종전의 히트작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에 이어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한 독창적인 버거 출시를 통해 성장세를 지속할 예정이다. 

 

▲롯데리아애서 선보인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사진=롯데GRS 제공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산물인 ‘게’를 활용해 제품을 기획했다. 통째로 씹어먹는 부드러운 소프트쉘크랩 한 마리를 그대로 튀겨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징어 패티 위 원물 튀김을 올려 한 입 가득 진한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한국적인 ‘매운 맛’과 크랩 요리와 떼놓을 수 없는 ‘블랙페퍼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버거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와 맛을 합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22일 연예계 대표 낚시광으로 유명한 배우 이덕화가 출연한 광고 영상을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리아버거가게’에서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버거를 바다에서 통으로 건졌다는 낚시 콘셉트로 유쾌하게 제작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2~28일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게임 영상에서 바다에 튀어 오르는 크랩을 캡쳐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를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로봇 청소기와 롯데리아 모바일금액권을 증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롯데리아 ‘TASTE THE FUN’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호기심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롯데리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눈과 입 모두 즐거운 미식 체험을 더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