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냉장면 사업, 기술 차별화 및 제품 다양화 기조 이어가며 시장 외연 확대
여름면 극성수기 7~8월 매출 전년 동기 대비 약 7% 성장…‘프리미엄 냉면’ 흥행 이어 겨울면까지 확장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식품은 겨울면 대표 우동 카테고리에서 스테디셀러 ‘가쓰오우동’과 프리미엄 가치를 더한 한식 국물면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올겨울 냉장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점에 맞춰 겨울면의 대표 품목인 우동과 칼국수 제품군을 강화해 두 카테고리 간 시너지를 통해 겨울면 시장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 |
| ▲ 풀무원식품에서 선보인 ‘김치우동전골’/사진=풀무원식품 제공 |
풀무원은 앞서 여름면 냉면 카테고리에서도 좋은 실적을 내며 국내 냉장면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극성수기인 7~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 성장했고, 특히 폭염이 극에 달했던 7월 매출 성장률은 약 35%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은 10배 더 풍성한 건더기(자사 정통가쓰오우동 대비)로 한 그릇이면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프리미엄 우동이다. 한식 메뉴를 활용한 ‘한식 국물면’으로 얼큰한 우동을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 추세에 맞춰 얼큰한 국물 맛을 강화했다.
제품은 유부·채소튀김 등 우동과 잘 어울리는 토핑으로 든든함을 더하고, 동봉된 잘 익은 김치 원물 건더기와 김 가루로 감칠맛을 높였다. 면은 진공 숙성 반죽으로 6번 치대고 밀어내어 삶은 직후 찬물에 식혀내 갓 뽑아낸 듯 쫄깃하고 탱글탱글하게 완성했다.
기존 대표 우동 간편식 제품인 ‘가쓰오우동’은 소비자 기호를 적극 반영해 리뉴얼 출시했다. 면발을 더 쫄깃하면서 탱글탱글하게 만들었고, 가쓰오 우동 소스의 깊고 진한 향과 감칠맛을 극대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풀무원은 우동뿐 아니라 닭이나 소고기, 버섯 같은 다양한 베이스의 육수를 활용한 프리미엄 칼국수 신제품을 출시해 겨울 생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