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신세계 제공. |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신세계백화점과 SSG닷컴이 골프 계절을 맞아 수요 선점에 나선다.
신세계(대표 손영식)와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다음달 3일까지 '2022 하반기 골프 대전'을 열고 신규 브랜드 소개와 모바일 앱 골프 게임, SSG닷컴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골프 시장 큰 손으로 부상한 MZ세대와 여성 골퍼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신예 브랜드 소개, 모바일 이벤트를 준비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 올해 1월부터 9월 22일까지 골프 장르 실적을 보면 20~30대 매출은 전년 대비 55.3% 성장하며 기존 주 고객층이던 40~50대 고객 49.4%보다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전체 여성 고객 골프 장르 내 매출은 전년보다 42.6%까지 성장하는 등 MZ·여성 고객이 명실상부 골프 장르 내 큰 손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신규 브랜드 오프라인 팝업 매장, 온오프라인 단독 기획 상품, 모바일 이벤트 등 차별화 콘텐츠를 앞세워 MZ·여성 골퍼 잡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골프 게임 '신세계 골프왕'을 처음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체 캐릭터 푸빌라가 스윙하는 비거리에 따라 받는 경품도 다르다.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경품으로는 골프 장르 단일 브랜드를 60·100·200·300만원 구입하면 10% 사은 행사권(50m), 푸빌라 골프티 앤 볼마커 세트(200m), 푸빌라 골프공 앤 스탬프 세트(300m) 등이 있다. 1인 1회 응모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과 함께 신규 골프웨어 팝업 매장, SSG닷컴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골프대전에 앞서 캘러웨이와 함께 스탠드백과 보스턴백, 러기지백 단독 상품을 기획했다. 색상은 여성 고객을 위한 핑크, 남성 고객을 위한 카키색 두 가지다. 골프백 본연의 수납력과 기능성도 갖춰 많은 고객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탠드백 59만8000원, 러기지백 42만8000원, 보스턴백 31만8000원 등이다.
차별화한 상품을 원한다면 신세계 골프대전 행사 기간 프리미엄 골프웨어 제이린드버그 에슬레져 컬렉션이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남성 체크 폴로 티셔츠 31만5000원, 아가일 니트 베스트 49만5000원, 여성 원피스 49만5000원 등이다.
신예 골프웨어 브랜드 팝업 매장도 기획,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을 소개한다. 신세계 하남점과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에서는 2030 세대를 겨냥해 오버핏·와이드 패턴 등 차별화 디자인으로 인기몰이 중인 '골든베어' 팝업 매장도 연다.
광주신세계도 기능성과 함께 일상복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 특징의 '레인메이커골프', 신세계 센텀시티점는 스트리트 패션 감성의 골프웨어 '더블 플래그'를 오프라인 팝업 매장으로 소개한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할인 쿠폰(15%·매일 오전 9시 선착순)과 마크앤로나 토트백 등 경품 이벤트(SSG닷컴 내) 등을 마련하고 온라인 수요 선점에도 나선다. SSG닷컴은 르쏘넷·스누피 골프·바스키아 브루클린 등 MZ세대 인기 브랜드도 취급한다. 페어라이어 골프 모자(13만8000원), 피엑스지 스탠드백(6190원) 등 SSG닷컴 골프 바이어가 엄선한 골프웨어와 용품도 준비했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 상무는 "가을 라운딩 시즌을 맞아 골프 시장 내 큰 손으로 자리매김 중인 MZ·여성 골퍼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기획전과 신규 팝업 매장 등을 준비했다"며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를 감안, 새 브랜드와 단독 상품 발굴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