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고소한 풍미 선사하는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선보여

유통·생활경제 / 한시은 기자 / 2025-06-26 08:03:59
쫀득하고 부드러운 베이글 4종 출시
원유∙크림 95% 고함량 크림치즈 1cm로 두껍게 토핑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BGF리테일은 CU가 크래프트(Kraft) 크림치즈를 활용한 베이글 4종을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는 120년 전통의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대표 브랜드다. CU는 크래프트와 협업해 뉴욕식 정통 베이글 콘셉트의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2종(바질 크림치즈·블루베리 크림치즈)을 선보인다. 

 

▲CU에서 선보인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2종(바질 크림치즈·블루베리 크림치즈)/사진=BGF리테일 제공

 

이 제품은 원유·크림 함유율 95%의 고함량 크림치즈를 1㎝ 두께로 두툼하게 발라내 입안 가득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고, 오븐에 구워낸 베이글로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


‘바질 크림치즈 베이글’은 올리브 베이글과 바질페스토 크림치즈의 조합으로 짭쪼롬한 감칠맛과 향긋한 허브향이 특징이다. ‘블루베리 크림치즈 베이글’은 베이글 빵과 크림치즈에 블루베리 원물을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더욱 강조했다.

다음달에는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시리즈로 무화과 잼과 원물을 넣은 ‘무화과 크림치즈 베이글’, 레몬제스트를 활용한 ‘레몬 크림치즈 베이글’도 순차 출시한다.

이외 CU는 이달 한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get 베이글 샌드위치’ 2종(햄치즈·어니언크림)을 선보인다. 고소한 맛을 더욱 높여 리뉴얼한 get커피와 동반 구매 시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는 프리미엄 식사 대용 빵 수요 증가에 맞춰 베이커리 카테고리의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CU에 따르면 최근 3개년간 빵 카테고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51.1%, 2023년 28.3%, 2024년 33.0%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최근 3개월 기준 판매 상위 제품으로는 ‘맛폴리 디아볼라 피자 스팀베이글’ ‘405 브륄레 토스트’ ‘하인즈 콜라보 샐러드빵’ 등이 포함됐다. 모두 기존 편의점에서 보기 어려운 형태의 프리미엄 식사빵 제품이다.

CU는 이러한 수요에 대응해 글로벌 유명 브랜드 및 국내 맛집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식사 대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