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사전 행사'...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 '롯키데이' 연다

유통·생활경제 / 이호영 기자 / 2022-10-20 07:26:57
/사진=롯데쇼핑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롯데 유통군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 합성어다. 롯데 유통 계열사들과 행운 가득한 쇼핑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담았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마트·슈퍼·이(e)커머스·코리아세븐·홈쇼핑·하이마트·멤버스 주축으로 롯데 유통군 역량을 총집결, 방문객에게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놀라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대형 통합 행사에서는 행운을 안겨줄 메신저로 최근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벨리곰'을 선정했다. '벨리곰'이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행복을 주는 것을 즐거워하기에 '롯키데이'에서 고객에게 안겨줄 놀라운 행복을 표현하는 데 적합한 캐릭터라는 점을 고려했다. 

 

롯데 유통군은 본 행사 시작일에 앞서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포문을 여는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마트·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있다. 

 

사전 행사 시작일 첫날인 24일엔 '잡아라, 벨리곰 롯키박스' 이벤트를 열고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벨리곰 롯키박스'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벨리곰 디자인의 텀블러와 벨리곰 인형 등 굿즈 6종을 세트로 구성한 이번 패키지는 1000개 한정으로 엘페이로 결제하면 1만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6종 단품별 가격을 합산하면 8만5000원 가량 패키지다. 

 

'벨리곰 리유저블 백 응모 이벤트'도 있다. 롯데온과 롯데마트 앱푸시에 동의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7777명을 추첨,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공동 기획한 '벨리곰 리유저블 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버버리·입생로랑·노스페이스 등 롯데온 인기 상위 55개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픽 플러스' 행사도 열고 최대 50% 할인율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0억원 상당 쇼핑 지원금 지원 행사를 먼저 시작한다. 6만원 이상 상품을 구입하면 1만원 할인 쿠폰을 17일간 제공한다. 쿠폰은 매일 10만명 선착순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 본 행사 기간엔 롯데홈쇼핑 신규 앱 다운로드 고객 대상으로 적립금 5000원, 10% 할인 쿠폰 4매와 첫 구매 금액 10%를 적립해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취급하는 상품들을 판매하는 '시크릿 매장'을 운영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최대 9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온과 롯데홈쇼핑 이외 롯데 유통사들은 본 행사 시작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한우 파격 할인을 비롯해 롯데슈퍼는 신선 식품 최대 5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마트는 대형 가전 할인 등 행사를 연다. 

 

이번 롯데 유통군 통합 행사 메신저로 등장한 벨리곰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다. 실제 지난 17일부터 각 계열사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롯키데이' 티저 영상은 본 행사 기간 '벨리곰 소환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도 키웠다. '벨리곰 소환 이벤트'는 행사 기간 롯데 유통사 매장에서 벨리곰을 보면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참여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행사 시작 전인 26일까지 '벨리곰 소환 이벤트' 예고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구글폼을 통해 영상 공유 URL을 남기면 1000명을 추첨해 벨리곰 한정판 굿즈로 구성한 '롯키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 홍보실장은 "롯데 유통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놀라운 행운을 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사전 행사를 통해 롯키데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혜택을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