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희나 작가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 '알사탕'

-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백희나 원작
- 11만 관객 돌파한 흥행 1위 뮤지컬 '알사탕'

오도현

qjadl0150@naver.com | 2021-04-22 19:23:38

사진: 뮤지컬 '알사탕' 포스터 [제공 = 할리퀸크리에이션㈜]

2019-2021년 연간 판매 랭킹 1위, 관객 평점 9.9를 자랑하는 뮤지컬 <알사탕>은 아동문학계 노벨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작가 ‘백희나’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이다.


뮤지컬 <알사탕>은 누구에게도 쉽게 말을 건네지 못하는 아이 ‘동동이’가 문방구에서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신비한 ‘알사탕’ 한 봉지를 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백희나 작가 특유의 기발함과 따뜻함이 담긴 작품이다.


뮤지컬 <알사탕>의 인기 요인은 상상력 넘치는 판타지와 섬세한 드라마, 공연에서만 불 수 있는 다양한 무대효과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낸 데 있다. 원작의 기발한 상상력과 따뜻한 감성에 아름다운 음악과 다채로운 무대효과를 더해 그림책의 감동을 무대 위에 그대로 재현했다. 책을 읽으며 상상했던 캐릭터들이 눈앞에서 노래하고 춤추고, 그림책 속 마법 같은 장면들이 무대 위에 펼쳐져 관객들은 상상의 세계에 직접 들어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아빠의 잔소리 장면’과 동동이가 용기를 내어 ‘친구에게 말을 건네는 장면’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까지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뮤지컬 <알사탕>은 가족 관객을 위해 5월 맞이 특별 할인을 준비했다. ‘어린이날 스페셜 위크’ 할인은 4월 27일(화)~5월 9일(일) 기간 예매 시 적용 가능하며 46% 할인된 가격에 예매 가능하다. 예매는 인터파크티켓에서 가능하며, 뮤지컬 <알사탕>은 올여름까지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 전용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셜밸류 =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