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용 프로젝트 그룹 ‘이정인 크리에이션’, 오는 16일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 ‘Addiction-Reboot' 발표
- 2021년 2월 16일 19시 이정인 크리에이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 헝가리 부다페스트 예술 극장 'Bethlen téri színház'의 온라인 상영회를 통한 유럽 공개
- 이정인 안무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작품의 발표 및 공유는 다양한 작업의 소개뿐만 아니라 안무적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
오도현
qjadl0150@naver.com | 2021-02-15 07:18:27
다채로운 무용작업을 발표하며 국제무용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무용단체 ‘이정인 크리에이션’이 2021년 2월 16일 19시 이정인 크리에이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 'Addiction-Reboot'를 발표한다.
작품 'Addiction-Reboot'는 지난 2019년 이정인 크리에이션의 대표이자 안무가인 이정인이 덴마크 무용단체 Black Box Dance Company에 신작 안무가로 초청되어 만든 안무작 'Addiction'의 재구성 버전으로, 2021년 강원문화재단 국제교류사업에 선정되어 기존의 덴마크 무용수 3인, 한국 무용수 3인의 구성을 한국 여성 무용수 6인으로 교체하고, 소재 표현의 다각화와 안무적 특성을 강화하여 발전된 구성으로 새롭게 발표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이 지원하고 Pro Progression, Sissi Dance Week, Bethlen téri színház가 협력하는 ‘Addiction-Reboot’의 안무 및 연출은 이정인 안무가가 맡았으며 손은교, 정지연, 노예슬, 황재윤, 문주현, 안세영이 출연한다. 또한 음악은 이대흥, 임동우가, 영상송출은 HoA Picrtures가 맡았다.
본 공연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작품을 발표하며, 이정인 크리에이션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에서 공개된다. 또한 이정인 크리에이션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예술 극장 'Bethlen téri színház'의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유럽에서 최초 공개된다.
한국과 유럽을 오가며 활동하는 이정인 안무가는 비록 현재 무용작업이 극장에서 진행될 수 없는 상황이더라도 온라인 채널을 통한 작품의 발표, 공유를 통해 다양한 작업의 소개함과 동시에 단체의 안무적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출하였다.
이정인 크리에이션은 이번 'Addiction_Reboot' 발표 외에도 2021년 지속적인 무용작업의 활성화와 작품 발표를 통하여 국제교류 확장 및 무용의 대중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소셜밸류=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