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코퍼레이션, 데이터 기반의 인플루언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인켓팅’ 제공

오도현

qjadl0150@naver.com | 2021-02-09 09:00:00

[사진 제공 = 클라코퍼레이션]

코로나19 팬더믹 장기화와 함께 디지털 비대면 확대로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미디어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클라코퍼레이션(대표 심성준)은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인켓팅(INKETING)'을 선보인다.


클라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한 ‘인켓팅’은 플랫폼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의 각 인플루언서 데이터 제공, 광고 캠페인 모집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API 분석 및 자체 AI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팔로워 수, 조회수, 카테고리, 성비, 광고 예상 효과 등 각 플랫폼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에게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추가로 선보일 예정인 인켓팅 홈페이지에서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정보 및 광고 예상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가 직접 정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클라코퍼레이션 심성준 대표는 “인켓팅은 사용자의 편의성과 광고 집행에 있어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기 위해 보다 쉽게 인터페이스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인켓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생소한 기업들에게 인플루언서의 접근과 객관적인 숫자를 통한 영향력 판단에 도움을 주어 합리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클라코퍼레이션은 ‘인켓팅’ 1차 출시를 통해 유튜브 인플루언서 약 4만여 명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2차 출시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밸류=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