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커팅엣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클럽 오리지널스',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클럽 오리지널스', 지난 20일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부문 교육 분야에서 그랑프리 수상
김미진 기자
qjadl0150@naver.com | 2021-01-20 14:16:23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기업 커팅엣지 주식회사 (대표 박민균)가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부문 교육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은 (주)이마트(대표 강희석)와 커팅엣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 콘텐츠로, 이번 앤어워드에서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는 보기 드문 수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커팅엣지는 MZ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컬처클럽’으로 변신을 진행 중인 이마트 ‘문화센터’와 2020년 가을부터 협업하여 프리미엄 클래스 ‘클럽 오리지널스(Club Originals)를 런칭한 바 있다. ‘클럽 오리지널스’는 도슨트 정우철, 푸드 스타일리스트 진희원 등 셀럽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프로그램 리더들의 프리미엄 클래스와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수상작은 커팅엣지 특유의 스토리텔링 역량에 기반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구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유 매체에 해당 콘텐츠를 편성함으로써 ‘온라인의 미디어/콘텐츠’와 ‘오프라인의 지식 프로그램’이 연동되는 디지털 전환 (DT, Digital Transformation)향 지식 사업 및 브랜드 마케팅 모델을 제시했다.
커팅엣지의 박민균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그랑프리 수상으로 우리의 미디어 사업 부문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편성 역량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표 브랜드 채널인 ‘셀레브 (sellev.)’가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영감과 지식을 전하는 미디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상생협력에 최선을 다해주신 관계자 및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들께 감사한다”며 사업 파트너인 이마트와 클럽 오리지널스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앤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로 14회째를 맞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 및 서비스 분야,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한다.
[소셜밸류= 김미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