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축제 "제3회 순천아트북페어-자란다 (on-line)" 개최
- 전국의 독립출판 창작자, 서점, 1인 출판사 등 78팀이 참여하는 독립출판축제
오도현
qjadl0150@naver.com | 2020-12-07 09:21:13
전국의 청년 창작자들이 독립출판물을 선보이고 교류하는 축제인 제3회 순천아트북페어-자란다 행사가 12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된다.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 지난 1, 2회와는 다르게 코로나 19 확산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순천아트북페어-자란다는 호남권 유일의 독립출판 축제로, 2018년부터 3년째 명맥을 이어오며 지역의 문화 다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지역 청년이 운영하는 독립서점 <심다>에서 "고용노동부" 와 "순천시",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독립출판마켓, 전남-전북-광주를 잇는 독립출판 창작자 릴레이 북 토크, 드로잉 워크숍, 북 콘서트 등이 있다.
특히, <심다>에서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인 출판워크숍 <독립출판씨앗학교>를 통해 순천 청년들의 각양각색 개성이 담긴 독립출판물이 출간되었으며, 이번 북페어를 통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책방심다> 대표 김주은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고, 그래서 모두가 하나의 책이다."라며 "더 다채로운 책들이 세상에 많이 선보이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