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진컴퍼니, 태안여자고등학교 창업캠프 개최

권호 기자

muse@socialvalue.kr | 2020-11-15 17:40:51

예진컴퍼니(대표 문예진)는 11월 13일 충남 태안에 위치한 태안여자고등학교에서 1학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진컴퍼니 문예진 대표의 진행으로 총 6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 상황에 지쳐 있는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고 유용한 창업 정보들을 전달하고 실습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사진제공= 예진컴퍼니]


태안여자고등학교 창업캠프는 기업가정신 특강, 기질분석과 팀 마시멜로우 챌린지, 창업아이디어 회의, 창업 아이템 구체화와 BMC 작성 실습, 나만의 특허와 상표 출원해 보기, 최종발표회의 6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특허 전문가 서평강 대표 변리사(상상특허법률사무소), 스타트업 경영 전문가 김승환 교수(평택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성공 선배 창업자 김인수 대표(사다리쿡), 마케팅 및 창업교육 전문가 문예진 대표(예진컴퍼니)와 같이 각 분야별 스타트업 전문가가 6시간을 전부 참여하여 내실 있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예진컴퍼니 문예진 대표는 “청소년들에게 유익하면서도 실무에 작용 가능한 내용들을 쉽과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전문가 분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며 준비한 교육이었다. 이번 창업교육이 학생들에게 꿈과 행복의 길라잡이가 되었길 희망하며, 진로 탐색의 시야도 넓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셜밸류= 권호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