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작가들의 다채로운 그림이 담긴 ‘그리다성경 〈요한복음〉'을 텀블벅에서 만나보자!

- 어려운 가정에 놓인 아이들을 위해 기획된 ‘요한복음’ 그림책 만들기 프로젝트
- 고아, 소외계층, 투병 아동, 난민 아동 등 열악한 환경의 아이들에게 기부될 예정
- 7명의 작가들의 다채로운 그림과 개인적인 해석은 배제된 ‘그리다성경 〈요한복음〉'

오도현

qjadl0150@naver.com | 2020-10-28 16:11:45

[사진 제공 = 텀블벅]

북샤인 프로젝트에서 기획한 ‘그리다성경 <요한복음>’의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그리다성경’ 시리즈는 7명의 작가들이 함께 그려 완성하는 그림 성경책으로, 가장 먼저 <요한복음>이 선정되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아이들은 멋진 책 한 권 갖기조차 쉽지 않다. 그러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그림책을 선물한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마음을 모아 7명의 작가들의 모여 <요한복음> 그림책 만들기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그리다성경 <요한복음>’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들로 표현되었다는 것이다. 보통 그림책은 작가가 일관된 스타일로 짜임새 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혼자서 자신의 글과 그림으로 작업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리다성경 <요한복음>’은 7명의 작가들이 깊은 묵상과 함께 전하는 다채로운 색상의 그림들로 아이와 어른들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간다. 또한 책의 본문은 성경 텍스트만 삽입되어 작가들의 개인적인 해석은 배제되어, 원문 그대로의 <요한복음>을 만날 수 있다.


‘그리다성경 <요한복음>’은 고아, 소외계층, 투병 아동, 난민 아동, 다문화 아이들 등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살아가는 아이들 혹은 기관에 기부되며, 2권의 책이 펀딩되면 1권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에게 기부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책의 초판 1쇄는 300권으로 예정되어 있다.


해당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의 리워드로는 <요한복음> 그림책의 그림이 들어간 말씀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작가당 하나의 작품이 모두 들어간 8개의 말씀카드가 기본 구성으로, 40~42개의 말씀카드 1상자도 구성되어 있다.


‘그리다성경 <요한복음>’의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는 11월 30일에 마감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인 참여 작가 : 강세미, 김호신, 배진영, 배한범, 윤영숙, 이수진, 한재진 / 허단비


제작 및 총괄 : 김효선 (북샤인)


[사진 제공 = 텀블벅]


[소셜밸류 = 오도현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