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인천운영사무국, 광복 75주년 기념 '광순이&광복이 컵' 프로젝트 진행해
- 대한민국 광복을 일궈낸 위인들을 상징하는 캐릭터 '광순이&광복이' 새겨진 컵
- 인천디자인서포터즈10기, (재)인천테크노파크 인천디자인센터, 홀릭 등 함께 참여해
- 본 펀딩의 제작비 제외한 수익금, '보훈가족지원사업'에 활용될 예정
허상범 기자
qjadl0150@naver.com | 2020-08-26 16:00:03
‘KT&G 상상유니브인천운영사무국’이 광복 75주년을 맞이하여 우리가 잊고 있었던 영웅들을 기억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한창 진행 중이다.
바로 대한민국의 광복을 일궈낸 위인들을 상징하는 캐릭터 ‘광순이&광복이’의 모습이 새겨진 컵을 리워드로 한 <흘러가는 역사를 담은 광순이&광복이 컵> 펀딩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8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인천디자인서포터즈10기’가 직접 디자인기획부터 물품 제작까지 재능기부로 참여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 인천디자인센터’가 함께했다. 또한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영상 제작 소모임 ‘홀릭’이 이번 펀딩의 온라인 콘텐츠를 함께 제작했다.
‘광순이&광복이’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랑이가 태극기를 들며 우리나라의 광복을 위해 정의롭게 싸우던 어린 독립열사들을 상기시킨다. 흐르는 시간을 붙잡을 순 없지만, 정신없이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광복의 기쁨과 뜨거움을 가까이 두고 기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굿즈가 제작되었다.
본 펀딩의 제작비를 제외한 수익금은 '보훈가족지원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며, 펀딩 목표 금액 100% 달성 시, KT&G 임직원 자발적 기부펀드인 ‘상상펀드’와 매칭그랜트가 되어 추가 기부금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KT&G 상상유니브인천운영사무국’은 본 프로젝트에 대해 “광복절은 1948년 8월 15일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경축하는 날입니다. 지금의 우리나라를 있게 해준 수많은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생각하며 프로젝트에 임했습니다.”라고 뜻을 밝혔다.
광복 75주년 기념 <흘러가는 역사를 담은 광순이&광복이 컵>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밸류 = 허상범 기자]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