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혁신기술 기반 예비창업자 모집한다

김수현 기자

200916189@hanmail.net | 2020-07-28 13:57:47

출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 예비창업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대전지역의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지정 기술 중 1개를 필수로 선택해야 하며 중복 선택은 불가능하다. 또한 선정된 예비창업자의 경우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업자 등록을 대전지역을 기반으로 완료해야 한다.

이번에 마련된 지정기술은 총 다섯 가지다. 카이스트 생명과학과가 마련한 근간장이상증 치료용 신약 개발, 카이스트 건설 및 환경공학과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비접촉식 비파괴 검사 장치, 카이스트 신소재공학과 전기적 수술이 가능한 인공 카데바용 신소재, 파동에너지 극한제어연구단 소음차단 효과가 우수한 경량 차음판,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접사 및 3D 이미징이 가능한 초소형 카메라가 종류다.

모집 규모는 총 5명으로 각 지정 기술별 CEO를 1명씩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된 대상은 비즈니스 모델 개발은 물론 창업사업계획서 제작, 역량강화 교육 및 멘토링 지원, IR 자료제작 지원, 투자기관 미팅, 센터 투자펀드 연계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투자기관 미팅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덕벤처파트너스, 메가인베스트먼트 등 유수의 VC와 미팅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참가자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이뤄지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기술사업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