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로간, "서울창업허브에서 여성창업 교육 진행해"
“선배 여성 CEO에게 배우는 BM 벤치마킹”
권호 기자
muse@socialvalue.kr | 2020-07-23 08:32:26
주식회사 로간(대표 박대희)은 9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여성 창업자를 위한 창업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와 서울창업허브가 지원하는 2020 서울창업허브 Hub-Academy에 선정된 “선배 여성 CEO에게 배우는 BM 벤치마킹”이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모든 강사가 선배 여성 CEO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첫날인 1일에는 막돼먹은막창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 중인 박서영 대표와 제주도에서 초콜릿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가 ‘우리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8일에는 '내 말은 그런 뜻이 아닌데'의 저자 티엔티아카데미 이명신 대표와 뽀로로PD 출신의 애니메이션 스타트업 김지영 대표가 ‘여성의 감성’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15일에는 남성들로 구성된 스타트업 전문가 및 멘토단에게 여성 창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즉석 토크 콘서트도 진행한다. 리버스 멘토링 데이 컨셉으로 기획된 이 날 교육에는 평택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김승환 교수,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서울센터 엄인용 센터장, 독립출판 언론사 뮤즈 권호 대표, ㈜태인교육 유호재 대표, 일본인 투자자 사노 히로키 이사, 그리고 주식회사 로간의 박대희 대표와 조재성 부대표가 참여하여 여성창업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22일에는 대구의 가구제조 전문 스타트업 미레아우드디자인 김상희 대표와 인도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유니콘 인큐베이터 김진아 대표가 ‘선한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릴리브 신다혜 대표가 메이커 창업에 대한 교육과 메이커 실습을 진행하고, 사업계획서 최종발표회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의 전체 진행은 예진컴퍼니 문예진 대표가 맡았으며, 연남동에 위치한 기록상점에서 진행된다. 주식회사 로간의 박대희 대표는 “이번 교육은 철저하게 여성 (예비) 창업자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선배 여성 CEO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통해 성공 창업에 한 발 앞서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명 정원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여성만 신청 가능하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