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 플랫폼 뮤즈의 [명화로 읽는 전염병의 세계사] 펀딩 프로젝트 455% 달성
- 리언 작가의 [명화로 읽는 전염병의 세계사] 텀블벅 펀딩 뜨거운 관심 쏟아져
- 전염병을 이겨낸 인류의 역사는 다음 세대의 중요한 데이터이자 교훈
- 특별한 홍보가 없었음에도 '코로나19'가 빗어낸 뜨거운 관심
허상범 기자
qjadl0150@naver.com | 2020-06-02 20:49:34
지난 5월 18일, 독립출판 플랫폼 뮤즈에서 개설한 책 펀딩 프로젝트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명화로 읽는 전염병의 세계사>의 후원이 455%를 달성하며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명화로 읽는 전염병의 세계사>는 리언 작가의 저서로, 지난 2019년 연말에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와 더불어 흑사병, 매독, 천연두, 장티푸스 같은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류에 치명적인 피해를 안겼던 전염병들의 역사를 명화와 함께 재밌는 이야기로 풀어낸 책이다.
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하기 전 특별한 홍보가 없었음에도 이처럼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이유는, 아직도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에 위협받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인류를 위협했던 수많은 전염병들을 이겨낸 인류의 역사는, 다음 세대의 인류가 앞으로 마주해야 할 새로운 전염병들을 이겨내기 위한 중요한 데이터이자 지혜, 교훈이 된다.
그동안 인류가 어떤 전염병을 어떻게 극복해왔는지 궁금하다면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명화로 읽는 전염병의 세계사>를 들여다보는 것은 어떨까? 비록 전문적인 깊이와 수준의 의학 서적과는 거리가 멀지만, 전염병들의 세계사에 대한 이해는 앞으로 마주해야 할 새로운 유행성 전염병들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시선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명화로 읽는 전염병의 세계사>의 텀블벅 펀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