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 권 출판하는 것이 버킷리스트라면?

[나만 빼고.. 독립출판] 저자 강문영

허상범 기자

qjadl0150@naver.com | 2020-05-07 18:57:20

누구나 한 번쯤 자신만의 책을 출판하는 일을 꿈꾼 적 있을 것이다. 혹은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로 정했지만 마음속에 담아두고는 아직 실천하고 있지 않거나, 아님 한 권의 책을 만들기 위해 지금도 고군분투 중인 이도 있을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그 꿈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되어줄 '강문영' 작가의 <나만 빼고.. 독립출판>이다.


사진: [나만 빼고.. 독립출판]

<나만 빼고.. 독립출판>은 독립출판 플랫폼 '뮤즈'와 독립서점 '옥탑방책방'의 콜라보 기획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책은 이미 한차례 '옥탑방책방'에서 출간된 적 있으나, 이번 독립출판 플랫폼 '뮤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롭게 리뉴얼 되었다. 책이 처음 출간되었던 그때 당시보다 현재, 대중들의 독립출판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월등히 높아졌기 때문이다.


<나만 빼고.. 독립출판>은 독립출판 작가들의 인터뷰가 담겨있다. 왜 독립출판으로 책을 만들었는지, 처음 출판하면서 어떤 고민이 있었는지, 작품에 얽힌 비하인드스토리는 무엇인지 등의 이야기가 인터뷰를 통해 생생히 전달되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나만 빼고.. 독립출판>을 통해 인터뷰를 했던 독립출판 작가들의 현재 행보이다. 지금은 대중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는 독립출판시장이 초창기에는 불모지와도 같았다. 책에 실린 작가들 모두가 그런 불모지에서 독립출판으로 책을 낸 사람들이다. 요즘은 독립출판을 모르더라도 독립서점을 통해 어렵지 않게 책을 낼 수 있다. 그러나 책에 나오는 작가들은 콘티, 기획, 제작, 출판 등의 작업을 누구의 도움도 없이 홀로, 자력으로 해내고 책을 출간했다. 그중에는 독립출판으로 시작해서 베스트셀러가 된 작가들도 있다.


이처럼 <나만 빼고.. 독립출판>은 자신만의 책을 독립출판으로 내려는 이들에게 훌륭한 교과서이자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이 아직도 자신만의 책을 내는 일에 주저하고 망설이고 있다면 당장 <나만 빼고.. 독립출판>을 펼쳐보는 것은 어떨까? 어느새 자기만의 장점과 특색이 담긴 책을 만들기 위해 열중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 [나만 빼고.. 독립출판] 참여 작가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