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아니라지만 아무것도 아닌 건 아니야
<아무것도 이야기> 저자 최지환
허상범 기자
kwonho37@daum.net | 2019-09-26 23:43:46
책 소개
[아무것도 이야기]는 최지환 작가의 잔상 동화이다.
책은 자신이 무엇인지 물음을 갖게 된 주인공 '아무것도'가 스스로 아무것도가 아니게 되기 위해 자신의 존재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 '아무것도'는 다양한 이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물으며 때로는 실망하기도 하고 슬퍼하기도 하지만, 그 과정 속에서 '우리는 진정 어떤 것이 되어야 할까'라는 질문을 갖기도 하고, '아무것도 아니라지만 아무것도 아닌 건 아니야'라는 위로를 갖게 되기도 한다.
최지환 작가의 추억과 마음이 담긴 잔상 동화 [아무것도 이야기]는 심플한 그림과 복잡하지 않은 내용으로 아이에게는 감성적인 선물이, 어른에게는 감싸 안아줄 위로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최지환
연출과 연기를 전공한 뒤, JYP ENT 신인개발팀과 꽃피는 봄이 오면 기획팀, 프로덕션 매스메스에이지 연출부에서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쌓았다.
2019년엔 단편영화 '저기요'로 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경쟁부문에 초대받기도 했다.
추억을 좋아하고 상상을 즐긴다. 이들을 소재로 다양한 영상과 글, 그림으로 풀어냈고 2018년엔 그동안 그려왔던 네 칸 만화들을 모아 '네 칸 그림에 당신을 담은 - 단상집'을 출판했다.
이번 잔상 동화 '아무것도 이야기'는 내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내가 아무것도가 아니게 해준 이를 회상하며 쓰고 그린 책이다.
그분께 이 책에 진심을 담아 전하고 싶다.
'아무것도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차
1. 아무것도 _ 007
2. 쓸모 _ 037
3. 없는 _ 071
4. 돌멩이 _ 107
5. 당신은 누구세요? _ 137
본문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