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더 사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에세이
나를 사랑하는 기술 -배득형 작가-
권호 기자
kwonho37@daum.net | 2019-08-16 19:56:00
바쁜 업무에 쫓기다 보면 자신을 챙기지 못 하고 하루를 보내는 일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더 집중하고 외면하고 있던 스스로를 찾는 방법을 알아가기 위해 여러 책들을 통해 공부한다. ‘나’ 챙김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를 지키고 더 사랑하자는 뜻이다.
에세이 ‘나를 사랑하는 기술’은 다른 사람들과 달라 사람들에게 상처받았던 ‘나’, 거듭된 실패에 패배감에 젖어든 ‘나’, 아무것도 하기 싫어 침대에 누워 천장만 바라보고 있는 ‘나’ 등 ‘나’에 대해 소홀했던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저자 배득형은 들술과 날숨에도 ‘왜?’를 묻는 인디철학자로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과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하루를 살아가는 사람이다. 또한, 어떻게 하면 나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으며 세상 속에서 나를 지킬 수 있을지를 행동하고 고민하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대체 나는 왜 이 모양일까?”라는 질문으로 하루하루 스스로에 대한 자존감이 낮아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하는 ‘나를 사랑하는 기술’은 배득형 저자가 낮은 자존감을 극복하고 어떻게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배득형 저자는 “우리 삶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은 가족이나 친구가 아니다”라며 “나 자신이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는데 스스로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고 추천했다.
배득형 저자의 ‘나를 사랑하는 기술’을 읽고 싶다면 독립출판물 플랫폼 ‘인디펍’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인디펍은 독립출판물을 발간하는 곳으로 에세이를 비롯해 시, 문학, 사회,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