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 "웹툰이 현실과 미래의 가치를 표현하는 탁월한 장르"
청년들의 ESG 관점을 웹툰 통해 직관적으로 의미 전달해 주목
청년세대가 책임감 갖고 웹툰 통해 자신만의 목소리 표현할 줄 알았으면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4-11-08 09:47:56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이 7일 오후 2시 서울 상암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공모전 시상식에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참석해 축하를 담은 축사를 전했다.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2024년도 대한민국 ESG 청년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축하드립니다”라며 “이번 ESG 웹툰 공모전을 통해서 청년들이 생각하는 ESG를 웹툰의 시각적 요소와 결합해 더욱 직관적으로 ESG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고 전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웹툰이 현실과 미래의 가치를 충분히 표현하는 데 탁월한 바로 장르이기 때문에 청년세대가 책임감을 갖고 웹툰을 통해 자신만의 목소리를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라며 “그것이 미래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고, 중요한 재산으로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승재 옴부즈만은 소셜밸류와 동반성장연구소의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이 뜻깊은 공모전으로 자리잡기를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ESG를 이해하기 쉬운 소통의 창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웹툰’으로 친환경, 나눔과 기부, 기업 가치 제고 등을 풀어내고자 하는 목적에서 진행됐다.
‘제1회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에서 대상 1명, 일반·대학 부문 금상 1명, 중·고등학생 부문 금상 1명, 일반·대학 부문 은상 2명, 중·고등학생 부문 은상 2명, 일반·대학 부문 동상 3명, 중·고등학생 부문 동상 2명, 희망브리지상 1명, 가작 5명이 선정되어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됐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