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묵 조직위원장 "시대적 언어 'ESG'를 '웹툰'으로 잘 녹인 수상작들 수준급"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 노래로 한류가 핫한 물결 여전
공모전 수상작들 웹툰 실력 높아 전세계로 뻗어나갈 힘 있어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4-11-08 09:41:16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 시상식이 7일 오후 2시 서울 상암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을 대단원으로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을 이끌어 온 김완묵 ESG 청년웹툰 공모전 조직위원장(이하 조직위원장)이 단상에 올라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돌아보는 축사를 진행했다.
김 조직위원장은 “소셜밸류와 동반성장연구소가 힘을 합쳐 밸류업코리아를 기치로 2024 청년웹툰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많은 분들이 시상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그는 “이번에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라는 팝음악에서 봤듯이 한류가 21세기 들어 세계를 휩쓰는 가장 핫한 물결이 되고 있다"며 "웹툰도 그 바람에 합류해 세상 사람들을 웃기고 울리며 마음과 마음을 흔드는 콘텐츠가 되고 있다”고 돌아봤다. 이어 “다만 이런 흐름에 발맞춰 우리 국가 브랜드도 한 단계 격상시키는 과제가 중요한 일로 떠오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소셜밸류와 동반성장연구소는 시대적 단어인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를 웹툰에 녹여내어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밸류업 코리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공모전을 통해 우리 젊은이들의 웹툰 실력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고,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해 세계인에게 감동을 줄 작품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청년들이 웹툰을 통해 세상을 밝게 비추는 발자국을 계속해서 그려 나갈 수 있길 기원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ESG를 이해하기 쉬운 소통의 창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웹툰’으로 친환경, 나눔과 기부, 기업 가치 제고 등을 풀어내고자 하는 목적에서 진행됐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