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웹툰 산업이 차세대 한류 문화 선도할 것으로 기대"
국내 웹툰 산업은 전 세계로 빠르게 성장하며 꿈과 희망을 제공
청년웹툰 공모전 통해 우리나라 대들보 같은 인재로 성장 기대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4-11-08 09:31:05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이 7일 오후 2시 서울 상암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ESG를 이해하기 쉬운 소통의 창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웹툰’으로 친환경, 나눔과 기부, 기업 가치 제고 등을 쉽게 풀어내고자 하는 목적에서 개최됐다.
이날 청년웹툰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동반성장연구소와 소셜밸류가 함께 ESG 청년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근래 한국 문화는 한류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에서 유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K팝, K드라마가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플랫폼 기반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데 이어 지난 10월에는 한강 작가가 한국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한국경제의 눈부신 발전과 함께 한국 문화의 저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개했다.
정 이사장은 “국내 웹툰 산업이 미국과 일본 시장에 진출하면서 전 세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웹툰이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로 다시 제작되어 차세대 한류 문화를 선도하며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다"며 "이러한 기대 속에서 오늘 우리 동반성장연구소와 소셜밸류가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목표로 환경 공동체 지배구조라는 사회 경제적 주제와 웹툰이라는 차세대 유망 콘텐츠를 접목한 ESG 청년웹툰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커다란 의미가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정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모든 지원자들이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더욱 좋은 작품을 만들어서 자신감을 갖고, 우리나라 혁신 산업을 지탱하는 기둥과 대들보 같은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축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제1회 2024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에서 대상 1명, 일반·대학 부문 금상 1명, 중·고등학생 부문 금상 1명, 일반·대학 부문 은상 2명, 중·고등학생 부문 은상 2명, 일반·대학 부문 동상 3명, 중·고등학생 부문 동상 2명, 희망브리지상 1명, 가작 5명이 선정돼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됐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