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레몬의 청량함, 7도의 반전”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7.0’ 팝업 열어

지하철역을 본뜬 가상 공간 ‘성수역 7번 출구’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팝업
알코올 도수 7도 신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 7.0’, 청량함에 짜릿함 더해
시음·AI 포토존·굿즈 제작 등 MZ세대 겨냥한 참여형 콘텐츠 마련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6-21 01:36:12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지난 20일 지하철 도착을 알리는 익숙한 멜로디에 이끌려 들어선 이곳은 성수역 7번 출구 ‘카스 레몬 스퀴즈역’이었다. 일상적인 출근길 풍경에 예상치 못한 세계가 펼쳐지는 현장은 카스가 지닌 ‘청량함 속 짜릿한 반전’이라는 메시지를 한눈에 엿볼 수 있었다.


오비맥주는 오는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여름 신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 7.0’ 출시를 기념해 이색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상 속 숨겨진 반전’을 콘셉트로 신제품의 짜릿한 반전 매력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20일 서울 성수동에서 오비맥주가 ‘카스 레몬 스퀴즈 7.0’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사진=한시은 기자

 

‘카스 레몬 스퀴즈 7.0’은 기존 인기 제품인 ‘카스 레몬 스퀴즈’의 상쾌한 풍미는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7도로 높인 맥주다. 인위적인 향 첨가 대신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사용해 보다 자연스러운 단맛과 짜릿한 상큼함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날 방문한 현장에서는 신제품 시음존과 AI 포토 체험, 굿즈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다. 우선 개찰구를 지나 자판기 문을 열자 푸릇한 레몬나무 터널이 방문객을 맞이했다. 입장부터 레몬의 산뜻함이 몰려오는 듯한 느낌이었다.

 

▲20일 서울 성수동에서 관람객들이 오비맥주의 ‘카스 레몬 스퀴즈 7.0’ 팝업스토어 현장을 즐기고 있다./사진=한시은 기자

 

첫 번째 공간인 ‘블랙바’에서는 검은 칵테일 컵에 ‘레몬 스퀴즈 7.0’ 한 잔이 제공됐다. 마셔 보니 입안 가득 퍼지는 레몬의 상큼함과 도수 7도의 묵직함이 어우러졌다. 일반적인 맥주보다 하이볼에 가까운 진한 풍미를 선사해 맥주라는 틀을 살짝 벗어난 새로운 음용 경험을 느낄 수 있었다.


국내 대중 맥주가 평균 4~5도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이번 신제품은 이례적인 높은 도수 제품에 해당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주류 취향을 반영해 기존 4.5도였던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7도로 높였다”며 “상큼한 맛은 유지하면서도 더 강렬한 한 잔을 원하는 수요를 겨냥한 시도”라고 말했다.

 

▲20일 서울 성수동에서 관람객들이 오비맥주의 ‘카스 레몬 스퀴즈 7.0’ 팝업스토어를 즐기고 있다./사진=한시은 기자

 

다음 공간에서는 재미 요소를 강화한 포토존이 마련됐다. 흑백 선으로 그린 2D 스타일 공간으로, 마치 만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연출이 특징이다. 방문객들은 한쪽에 설치된 왜곡 거울을 통해 자신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보며 웃음 지었다.


또 ‘AI 포토존’에서는 QR코드 인식 후 촬영하면 관람객의 사진을 카툰 스타일로 변환해주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상큼함이 쫙! 즐거움이 꽉!’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만화 속 한 장면처럼 연출된 이미지는 MZ세대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오비맥주의 ‘카스 레몬 스퀴즈 7.0’ 팝업스토어 현장에 꾸며진 포토존/사진=오비맥주 제공

 

세 번째 공간은 관람객이 직접 색칠한 그림을 키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체험이 진행됐다. 반투명 필름에 형형색색의 사인펜으로 스퀴즈 캐릭터를 색칠한 후 오븐에 넣으면 줄어든 작은 액세서리가 완성됐다.

마지막 공간에서는 이번 신제품을 활용한 슬러시 맥주를 마시면서 굿즈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었다. 현장에서는 레몬맨 일러스트 티셔츠와 네트백, 그립톡, 타월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한정 굿즈로 만나볼 수 있다.

카스 관계자는 “‘카스 레몬 스퀴즈 7.0’은 ‘레몬의 청량함’과 ‘강렬한 한 잔’이 공존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며 “신제품은 GS25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우선 판매 중으로, 이달 말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 입장은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출입이 제한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