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중국 봉쇄정책 강화..."2Q 영업익 전년比 35.5% 감소"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07-28 18:40:26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올 2분기 매출 1조8627억원, 영업익 2166억원이라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9%, 영업익은 35.5% 감소한 수치다.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강화로 2분기 내내 중국 현지 사업이 큰 영향을 받았다. 여기에 우크라이나 사태가 지속되며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지면서 매출과 영업익 성장이 어려웠다.

많이 힘들었던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과 영업익은 각각 13.2%, 23.4% 개선됐다. 이는 뷰티(화장품) 사업 매출과 영업익이 전분기 대비 각각 21.9%, 35.2% 증가한데 따른 것이다. 데일리 뷰티를 포함한 전체 뷰티 매출은 1조1841억원, 영업익은 1388억원이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와 리프레시먼트(음료)는 가파르게 상승하는 원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영업익 모두 성장했다.

뷰티(화장품)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6% 줄어든 8530억원, 영업익은 57.4% 감소한 933억원이다. 이는 1분기 대비 매출 21.9%, 영업익은 35.2% 개선된 수치다. 중국내 코로나가 재확산되며 상하이 등 대도시가 봉쇄되고 베이징을 비롯한 대부분 도시에서 봉쇄에 준하는 엄격한 통제가 시행되면서 외출 금지와 매장 영업 중단, 물류 출하 제한이 이어지며 2분기 중국 사업이 큰 타격을 입었다.

'제로 코로나' 정책 시행으로 중국 내 소비가 침체된 환경에서도 '후' 브랜드가 상반기 중국 최대 행사 6·18 쇼핑 축제에서 새롭게 성장하는 플랫폼 더우인과 콰이쇼우 내 뷰티 매출은 1위에 올랐다. 또 가격 원칙을 지키면서도 매출 회복세를 보여 지난 1분기 대비 36% 성장, 전년 동기 대비 역성장 폭을 줄였다.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 타깃의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을 론칭,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색조 시장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외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 사업 경우 프리미엄 브랜드 활약에 힘입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성장한 5434억원, 영업익은 1.4% 증가한 596억원이다.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한 4664억원, 영업익은 10.0% 증가한 637억원이다. 건강 등에 대한 관심 증가로 '코카콜라 제로' 등 제로 칼로리 음료와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등 저칼로리 음료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외부 활동 증가와 맞물려 식당·영화관·휴게소 등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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