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 CHP-264L 모델, 국내 첫 NSF/JWPA P508 인증 획득
김완묵 기자
kwmm3074@hanmail.net | 2023-02-07 17:34:16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공중보건 및 안전 전문 기관인 NSF는 최근 한국의 가정용 정수기 제조업체 코웨이가 판매하는 정수기 모델 CHP-264L에 NSF-JWPA P508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코웨이는 한국에서 NSF-JWPA P508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NSF-JWPA P508은 카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정수기 시스템 제품을 아우르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NSF/ANSI 53 및 NSF/ANSI 401 표준과 유사한 프로토콜이다. 이 프로토폴은 수압이 낮은 지역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정수기(Point of Use) 시스템을 평가한다.
무엇보다 이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제품이 과학 기반의 방법을 통해 제3자의 평가를 받았고 프로토콜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의미라고 코웨이측은 전했다. 따라서 소비자는 정수기 제품을 선택할 때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코웨이 환경 기술 연구소 박찬정 소장은 “소비자 만족은 코웨이의 최우선 순위이며, NSF-JWPA P508 인증을 받음으로써 자사 정수기 모델 CHP-264L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NSF 마크는 소비자, 제조업체와 판매업체들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정수기 산업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NSF 마크는 소비자에게 제품이 적합한 기능에 대해 평가받았다는 확신을 줄 수 있음을 알기 때문에, 이런 인증을 최초로 획득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SF-JWPA P508 인증을 받으려면 제품을 철저하게 검사해 음용수와 접촉하는 소재의 안전성과 오염물질 제거성능을 확인하고 NSF의 기술적인 검토를 통해 이 프로토콜의 요구사항을 충족함을 검증받아야 한다. 또한 NSF가 해당 업체의 제조시설을 심사하고 프로토콜 요구사항 준수 여부를 검증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