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 상담회’ 참여…K뷰티 중소 상품 해외 판로 지원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10-18 17:26:29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NS홈쇼핑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주최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에 18일부터 19일까지 총 이틀 동안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는 국내 중소 화장품 수출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국내 화장품 15개 사와 베트남, 태국, 미국, 중국 등 9개국의 바이어 15개 사가 참여해 1:1 오프라인 상담으로 진행하며 NS 홈쇼핑은 여기에 유일한 유통사로 참여했다.
NS홈쇼핑 부스를 통해 ‘태영, 제이준, 끌로드벨, 올가 힐링스, 바이오센글로벌’ 등 협력사와 NS 홈쇼핑 PB상품인 더마즈잇까지 6개 브랜드가 K뷰티 상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다.
아울러 양질의 해외 바이어 상담을 위해 사전 설문을 진행하고, 해외 바이어에게 참여 기업의 제품 등을 소개하고 관심 품목을 선정했다. 또 선발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바이어 상담을 진행하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바이어마다 전문 통역사도 배치했다.
NS 홈쇼핑 부스내 상담은 모두 6개 브랜드 50건으로 NS 홈쇼핑은 상담 후에도 진행될 해외 계약 및 후속 진행 사항에 대한 협력사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전무는 "NS홈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함께 성장해온 우수한 중소기업 협력사의 뷰티 제품을 해외 시장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을 넘어 NS 홈쇼핑 입점을 통해 품질관리력을 기반으로 TV 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앱 외에도 해외 판로 개척까지 협력해 브랜드를 인큐베이팅 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