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INCOM 13기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주최, 위즈온컴퍼니 주관, ‘INCOM 13기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공동구매와 ChatGPT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교육 진행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0-07 17:30:24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사단법인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는 지난달 27일 열린 ‘INCOM 13기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수료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8월20일~9월12일 매주 화·목요일에 열린 이번 과정은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가 주최하고, 위즈온컴퍼니가 주관했다. 프로그램은 공동구매와 ChatGPT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서 진행된 ‘인컴:INCOM’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는 인플루언서 양성 과정으로, 기본과 심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13기 과정에서는 온라인 공동구매와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심층 교육을 제공했다.
또 교육은 ZOOM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특강으로 구성됐고, 오프라인 특강 강사로는 유명 북튜버이자 인플루언서인 변진서 작가가 초청됐다. 이 가운데 ChatGPT를 활용한 강의는 인플루언서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번 교육 과정은 총 8회의 강의로 이뤄졌고, 수료식과 함께 진행된 오프라인 특강에서는 참가자들이 실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공동구매와 AI 활용에 중점을 둔 이번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개인 맞춤형 지도와 실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김현경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회장은 “이번 13기 과정은 인플루언서들이 공동구매 운영 및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그리고 최신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실습과 이론 교육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컴:INCOM’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고, 14기 프로그램은 내년 초 오픈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