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교와 함께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

신한은행, 대교 눈높이러닝센터 학생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 신청 받아
‘눈높이 칭찬통장’ 칭찬 도장을 받고 ‘눈높이 용돈’ 쌓아 재미 더해
금융과 교육을 연결한 차별화된 금융교육 서비스 제공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4-12 17:34:45

▲신한은행과 대교가 진행하는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사진=신한은행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세대)에게 학습 습관을 기르고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자 대교 눈높이러닝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오는 25일부터 5주간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는 수도권 내 눈높이러닝센터 일부에 출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대교에서 발송한 이벤트 참여 링크 문자를 통해 오는 22일까지 선착순 10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챌린지를 시작한 학생들은 양사가 공동 제작한 ‘눈높이 칭찬통장’에 매일 학업성취도에 따라 칭찬 도장을 받고 ‘눈높이 용돈’을 쌓을 수 있도록 해 학생들에게 재미를 더한다.

신한은행은 챌린지에 참여한 학생에게 대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은행에서 제작한 어린이 금융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학생의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 학부모에게는 금융 교육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양 사는 금융·교육·재미를 기반으로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융합 플랫폼인 ‘키즈뱅크’를 구축하고자 2021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키즈뱅크’의 프로세스를 검증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키즈뱅크 플랫폼 구축을 위한 프로세스를 검증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 청취할 계획이다”며 “금융과 교육을 연결한 차별화된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키즈뱅크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