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터멜론,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으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영예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7-20 17:01:14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더워터멜론 컨설팅&커뮤니케이션(대표 차상우·송창렬, 이하 더워터멜론)이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으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Brand & Communication Design 부문 최우수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더워터멜론은 2022년 청정원 안주야 ‘혼술선풍기’ 캠페인으로 본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 영예를 안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3개 분야 최고 디자인을 가리는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불리고 있다.
하나은행 ‘MONEY DREAM(머니드림)’ 캠페인의 머니드림 베개는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를 결합해 베개 충전재로 사용하고,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해 모든 면에서 친환경적 의미를 담았다. 또한 폐지폐를 재활용해 ‘돈기운’을 그대로 베개에 넣은 것이 고객들에게도 크게 주목 받았다.
더워터멜론 송창렬 공동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머니드림 캠페인의 의미가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의미 있는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