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워터파크서 선보인 ‘고객 참여형 메뉴’ 인기↑

대림선 Studio 24/7’, 모디슈머 트렌드 반영 Z세대 취향 저격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새로운 마케팅 성공 사례로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7-10 16:55:10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푸디스트는 충남 예산 스플라스 스파&워터파크 내 ‘대림선 Studio 24/7’에서 운영 중인 고객 참여형 메뉴가 이용객의 관심을 끌며 새로운 워터파크 미식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조대림 60초 영상레시피 공모전’ 수상작을 실제 메뉴로 구현한 것으로, 고객의 아이디어가 브랜드 식음 서비스에 반영된 대표 사례다. 푸디스트는 사조그룹과 함께 간편식 브랜드를 공동 개발해 운영하며, 고객 참여형 ‘모디슈머’ 레시피를 적극 도입해 쌍방향 소통을 강화했다. 

 

▲푸디스트가 운영하는 ‘대림선 Studio 24/7’의 모디슈머 메뉴/사진=푸디스트 제공

 

‘대림선 Studio 24/7’에서는 크랩볶음밥, 치킨가라아게동, 사조불닭참치덮밥 등 식사류와 ‘꼬치어묵우동’, ‘우동가츠정식’ 등의 시그니처 메뉴 외에도, 고객 창작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메뉴가 매월 1종씩 새롭게 출시된다.

대표 메뉴인 ‘로얄크랩 아란치니 파스타’는 사조대림의 게살 가공품을 활용한 퓨전 요리로, 밥이나 리조또에 게살을 넣고 튀겨 파스타 소스와 함께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 밖에도 ‘로제파스타’, ‘참치 퀘사디아’ 등이 순환 운영된다.

푸디스트는 다양한 토핑과 소스, 맞춤형 시스템을 통해 이용객이 직접 메뉴를 조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워터파크가 새로운 미식 공간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소비자 참여형 레시피가 식음 트렌드의 전환점을 만들고 있다”며 “사조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체험형 공간 확대 등 차별화된 외식 서비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