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철규 원장 “환자에게 감동을 주는 진료”…‘The감동치과’ 개원으로 새로운 출발
자연치아 보존 원칙부터 디지털 임플란트까지
환자 신뢰 중심의 의료 서비스 실현하는 'The감동치과'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5-06-18 16:46:21
| ▲The감동치과의 한철규 대표원장/사진=The감동치과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환자 중심의 진료 철학과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갖춘 ‘The감동치과’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The감동치과는 한철규 대표원장을 중심으로 정밀하고 섬세한 진료를 통해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자연치아 보존’을 진료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과잉 진료를 지양하며 환자에게 꼭 필요한 진료만을 제공하겠다는 원칙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첨단 디지털 장비와 정밀 진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소독과 위생 관리에서도 철저한 기준을 적용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료 환경을 구현했다.
정확하고 편안한 디지털 진료도 주목할 만하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고정밀 기술로 시술의 정확도와 안정성을 높였고, ‘3D 스캐너 인상’ 기술은 기존 인상 채득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줄여 환자의 만족도를 크게 끌어올렸다. The감동치과는 이를 통해 치료 결과의 정밀도는 물론 환자의 심리적 부담까지 낮추는 의료 경험을 실현하고 있다.
진료 분야 또한 폭넓다. △구강검진 △일반진료 △임플란트 △심미보철 △잇몸치료 △신경치료 △사랑니 발치 △소아치과 진료 등 다양한 과목을 운영하며, 온 가족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종합 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자 위주의 시스템은 위생 관리에서도 드러난다. The감동치과는 ‘1인 1기구 사용 원칙’을 철저히 지키며, 모든 의료 기구는 고압멸균 소독을 거친 후 개별 포장해 사용한다. 또한, 각 진료실에는 전담 치과 위생사가 배치돼 진료 보조와 위생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며, 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였다.
| ▲The감동치과 내부/사진=The감동치과 제공 진료 공간의 편안함도 중요하게 여겼다. 여유롭고 따뜻한 분위기로 구성된 진료실은 치과 진료에 대한 긴장을 낮추고, 환자들이 심리적으로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The감동치과의 중심에는 한철규 대표원장이 있다. 그는 서울대학교 및 대학원,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보건복지부 인증 통합치의학과 전문의이자 대한심미치과학회 인정의로,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그는 서울유노치과, 서울나우치과, 365바른치과에서 원장으로 재직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대한치과보철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정회원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부천외국인노동자 의료봉사회에서 지도치과의사로 참여하는 등 의료 봉사 활동에도 꾸준히 헌신 중이다.
한 대표원장은 “The감동치과는 단순한 치료를 넘어 환자에게 감동을 주는 병원이 되고자 한다”며 “지역 주민들의 구강 건강을 책임지는 새로운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