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스페인에 유럽 본부 설립…K-치킨 유럽 공략 본격화

BLT F&B 그룹과 합작해 ‘유럽 헤드쿼터’ 출범
원부재료 생산기지·통합 물류망 구축해 SCM 고도화
스페인·영국·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 플래그십 매장 추진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2-08 16:44:37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 BBQ가 BLT F&B 그룹과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스페인에 합작 형태의 ‘유럽 헤드쿼터(Headquarter)’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


BLT F&B 그룹은 스페인과 중남미 등 스페인어권을 중심으로 금융·외식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도미노피자·애플비·아이홉(IHOP) 등 글로벌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BBQ는 BLT F&B의 운영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유럽 사업을 가속할 계획이다. 

 

▲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오른쪽 네번째)과 토마스(Thomas Talarico) BLT F&B 그룹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유럽은 높은 소비자 구매력과 프리미엄 선호도를 갖춘 시장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문화·품질·브랜드 스토리까지 검증받아야 하는 ‘세계화의 최종 관문’으로 평가된다. BBQ의 유럽 진출은 단순한 매장 확대를 넘어 K-푸드 글로벌화를 완성하기 위한 전략적 단계라는 평가다.

BBQ는 스페인 본부 설립을 토대로 원부재료 생산기지와 물류창고 등 유럽 통합물류망 구축에 나선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관리(SCM) 체계를 고도화하고,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플래그십 매장 운영, 현지화 메뉴 개발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는 스페인을 시작으로 영국·프랑스·폴란드·네덜란드 등 주요 국가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고, 주변 국가로 출점을 확대해 유럽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유럽은 K-푸드 세계화를 완성하는 전략적 관문이자 BBQ 글로벌 확장의 구심점”이라며 “현지 맞춤형 메뉴와 선진화된 통합물류망을 기반으로 유럽 전역에서 K-치킨의 프리미엄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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