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스페인에 유럽 본부 설립…K-치킨 유럽 공략 본격화
BLT F&B 그룹과 합작해 ‘유럽 헤드쿼터’ 출범
원부재료 생산기지·통합 물류망 구축해 SCM 고도화
스페인·영국·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 플래그십 매장 추진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2-08 16:44:37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 BBQ가 BLT F&B 그룹과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스페인에 합작 형태의 ‘유럽 헤드쿼터(Headquarter)’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
BLT F&B 그룹은 스페인과 중남미 등 스페인어권을 중심으로 금융·외식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도미노피자·애플비·아이홉(IHOP) 등 글로벌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BBQ는 BLT F&B의 운영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유럽 사업을 가속할 계획이다.
유럽은 높은 소비자 구매력과 프리미엄 선호도를 갖춘 시장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문화·품질·브랜드 스토리까지 검증받아야 하는 ‘세계화의 최종 관문’으로 평가된다. BBQ의 유럽 진출은 단순한 매장 확대를 넘어 K-푸드 글로벌화를 완성하기 위한 전략적 단계라는 평가다.
BBQ는 스페인 본부 설립을 토대로 원부재료 생산기지와 물류창고 등 유럽 통합물류망 구축에 나선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관리(SCM) 체계를 고도화하고,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플래그십 매장 운영, 현지화 메뉴 개발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는 스페인을 시작으로 영국·프랑스·폴란드·네덜란드 등 주요 국가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고, 주변 국가로 출점을 확대해 유럽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유럽은 K-푸드 세계화를 완성하는 전략적 관문이자 BBQ 글로벌 확장의 구심점”이라며 “현지 맞춤형 메뉴와 선진화된 통합물류망을 기반으로 유럽 전역에서 K-치킨의 프리미엄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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