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모터스, 호텔신라·대명소노밸리와 손잡고 울릉도에 스마트아일랜드 조성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3-02 16:33:07

▲케이팝모터스는 울릉도를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스마트아일랜드의 시범지역으로 조성에 나선다./사진=케이팝모터스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케이팝모터스는 지난 23일과 27일 국내 최고의 호텔업체인 호텔신라와 국내 최고의 리조트업체 대명리조트소노벨리로부터 각각 울릉도 스마트아일랜드 호텔의 운영에 대한 참여의향서를 접수받고 관련 사업에 박차를 기한다고 2일 밝혔다.


케이팝보터스 황요섭 회장은 2년 전인 지난 2021년 2월에 세계적인 호텔체인 라마다호텔 울릉에 투자를 참여한 이후 2년 만의 쾌거로서 울릉도를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스마트아일랜드의 시범지역으로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황 회장은 “앞으로 울릉공항이 개항돼 주요 국내 공항과 연결될 경우 시행중인 대규모 호텔 및 리조트의 완성으로 울릉도가 세계적인 천혜의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보인다”며 “글로벌스마트 아일랜드로 불리우며 울릉도 내에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 IoT 및 메타버스 등이 결합된 신개념 환경관광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모든 주요 국가 관광지 섬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블루오션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케이팝모터스는 환경과 관련해 적법한 절차 등을 거쳐 설악산의 케이블카 운행 승인 내용처럼 울릉도에도 세계 최고의 케이블카 및 곤돌라(삭도)업체와 손을 잡고 어린이와 노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케이블카와 곤돌라 설치 및 운행도 준비 중에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