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변경 출제 기준 정리한 ‘건설안전기사 개정 특강’ 공개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2-10 16:32:58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에듀윌은 내년부터 대폭 변경되는 건설안전기사 시험 출제 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한 ‘2026 신규 커리큘럼’과 전용 학습 콘텐츠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개정 건설안전기사 시험은 기존 6과목에서 5과목으로 개편된다. 일부 과목이 통합되거나 명칭이 변경되며, 필기 및 실기 출제 범위가 확대돼 산업안전기사 시험과의 연관성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 에듀윌이 2026년부터 대폭 변경되는 건설안전기사 시험 출제 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한 ‘2026 신규 커리큘럼’과 전용 학습 콘텐츠를 오픈한다./사진=에듀윌 제공

 

특히 수험생들의 이목을 끄는 점은 ‘과목 면제 제도’의 도입이다. 내년부터는 산업안전기사와 건설안전기사 간 3개 과목(▲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교육 ▲인간공학 및 위험성 평가·관리 ▲건설공사 안전관리)이 상호 면제된다.

예컨대 산업안전기사에 최종 합격한 수험생이 건설안전기사에 응시할 경우, 해당 3과목은 필기시험에서 자동 면제 처리되어 수험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이에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혼란 없이 변경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략을 내놓았다. 

 

우선 단 한 강으로 2026년 개정 사항을 총정리할 수 있는 ‘개정 특강’을 제공한다. 이 특강은 달라진 출제 기준과 빈출 파트, 학습 전략을 명쾌하게 정리해 준다. 또 개정 내용 요약과 자격증 취득 비법을 담은 ‘특별 자료집(PDF)’을 무료로 배포하여 수험생들의 정보 갈증을 해소한다.


강의 콘텐츠 역시 전면 리뉴얼했다. 변경된 출제 기준과 최신 법령, 과목 통합 내용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2026년 합격에 최적화된 신규 강의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아울러 상호 면제 제도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결합 상품도 운영한다. 산업안전기사와 건설안전기사를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산업/건설 쌍기사 패스’, 안전관리 분야 주요 자격증을 한 번에 준비하는 ‘안전관리 ALL 패스’ 등 다양한 패키지를 통해 수험생들의 스펙 확장을 지원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2026년 개편은 학습 부담을 줄이면서도 두 개의 자격증을 효율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기회”라며 “에듀윌의 발 빠른 개정 반영 콘텐츠와 노하우를 통해 내년 시험에서 확실한 합격을 달성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