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제주도에서 자라는 애플망고·샤인머스캣 등 新품종 과일 소개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8-24 16:27:36

▲SSG닷컴에서 선보일 블랙사파이어 포도,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용과 등 연출 이미지/사진=SSG닷컴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블랙사파이어 포도,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용과(드래곤프루트) 이름만 보면 수입과일 같지만 이 과일들은 놀랍게도 현재 풍부한 일조량과 적당한 바람이 부는 청정 기후 제주도에서 재배되는 품종이다.


SSG닷컴 과일 바이어는 제주에서 자라고 있는 신(新)품종 과일을 고객에게 소개하겠다는 생각 하나로 육지에서 섬까지 날아가 신선하고 맛 좋은 상품을 결국 집 앞까지 가져왔다.

SSG닷컴은 오는 25일부터 블랙사파이어 포도,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용과(드래곤후르츠) 등 제주도에서 키운 이색 과일 판매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대표 과일 상품으로 선정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에서 보내는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은 최근 제주도가 아열대 기후로 급격하게 바뀌며 기후에 맞는 다양한 과일 품종을 도입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과일 바이어는 바로 제주까지 날아갔고 고산농협과 협의해 제주에서 최근 재배를 시작한 블랙사파이어 포도와 샤인머스캣을 발견했다. 쓱닷컴은 과일을 공급하는 파트너사 ‘달콤트리’와 함께 3개월간 맛, 품질 테스트를 거쳐 최상의 품질에 도달한 제주산 과일을 고객에게 선보이게 됐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18~22브릭스(Brix)의 아주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씨가 없어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간편한 과일이다. 또 샤인머스캣은 지난해 제주에서 첫 재배를 시작해 올해부터 2개 농가에서 2,000평 규모로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SSG닷컴은 제주샤인머스캣 1호 생산자인 문정엽 생산자 상품을 소개한다.

이어 애플망고는 김명국 명인이 키운 ‘SSG 제주 애플망고 1입’을 선보인다. 용과는 중앙 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과일이지만 제주 용과는 뛰어난 품질이 알려졌다. 국내 최초로 용과를 재배한 농가에서 상품을 소개한다.

이형욱 SSG닷컴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과일 바이어는 “올초 새로운 품종 소식을 듣자마자 제주 농가를 직접 찾아가 재배 환경을 꼼꼼히 살폈고 높은 당도를 위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며 “국내에서 생산되는 새로운 과일 품종을 발굴하고 농가와 상생 방안을 모색하며 고품질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