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백과, 대한적십자사 & 아름다운가게에 3500만 원 상당의 물품 기부

민감성 피부에도 안전한 피톤치드, 라벤더, 페퍼민트 제품

박완규 기자

ssangdae98@naver.com | 2025-01-09 16:37:45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순수백과는 연말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아름다운가게에 3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순수백과는 제품안전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프리미엄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한 이력이 있는 만큼 안전성과 품질을 입증 받았다.

특히 순수백과의 피톤치드, 라벤더, 페퍼민트 제품은 V-LABEL 비건 인증을 통해 동물 유래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만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세계아토피협회인증과 글로벌의학연구센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에도 안전한 제품이다.

리뉴얼을 통한 리필 파우치를 도입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수분리 라벨과 투명 PET 재질을 채택해 재활용이 용이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났다.

순수백과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외 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부한 물품은 대한적십자사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모두 필요한 곳으로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는 취약계층 및 긴급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부 물품을 배포하며, 아름다운가게 역시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와 소외 계층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따뜻한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의미를 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