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새로운 시대정신’··· 정운찬의 동반성장연구소 창립 10주년 행사 성료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6-10 16:31:16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동반성장연구소(이사장 정운찬)는 지난 9일 서울대 교수회관 컨벤션홀에서 동반성장연구소 10주년 기념식 및 제87회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 앞서 거행된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한무경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축사 동영상을 보냈고,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조정훈 시대전환 국회의원과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현장에서 축사를 전했다.
특히 정운찬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동반성장은 더불어 성장하고 함께 나누는 사회철학”이라면서 “어느 일방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승자독식의 경쟁을 배제하고 참여자 모두에게 정당한 몫이 돌아가는 협력적 경쟁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 제87회 동반성장포럼에서는 “동반성장의 철학적 기초”를 주제로 김자봉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원(공동발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주병기 서울대 교수)의 발표가 있었고, 이어 “내가 바라본 동반성장”이라는 주제로 곽수근 서울대 명예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동반성장연구소는 2012년 6월 정운찬 전 총리를 중심으로 ‘더불어 성장하고 공정하게 나누어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동반성장연구소는 2013년 5월 제1회 개최 이후 2022년 6월 현재까지 총 87회 동반성장포럼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대 정신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동반성장연구소 창립 10주년을 맞아 정운찬 이사장은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 염운주 헨젤리사이클링코리아 회장 등 7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해 의미를 더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