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만 해도 보상"…게임사들, 설 연휴 맞아 ‘명절 이벤트’ 총출동

보석 보상부터 이벤트 던전·핫타임까지…짧게 접속해도 보상 가득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업데이트에 스마일게이트·넷마블는 대규모 보상전
검은사막·아이온2까지 연휴 콘텐츠 확장…복주머니·쿠폰·소환권 쏟아져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6-02-15 07:00:57

▲넥슨의 마비노기 모바일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사진=넥슨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설 연휴를 맞아 게임사들이 ‘집콕’ 이용자를 겨냥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선보였다. 출석만으로 재화와 강화 재료를 지급하는 기본형 이벤트부터 연휴 한정 던전·핫타임·미션형 보상까지 구성도 다양하다. 특히 올해는 짧게 접속해도 보상이 체감되는 이벤트가 늘면서 이용자 선택폭이 넓어졌다.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레이드 상향·크로스서버 도입

넥슨은 데브캣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 설 명절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먼저 협동 전투 콘텐츠인 ‘타바르타스 레이드’ 난이도를 ‘매우 어려움’까지 확장한다. 해당 난이도에서는 보스 버프와 스킬 변경, 주요 패턴 조정 등 공략 요소가 강화되며, 16일 오전 6시부터 열린다.

이와 함께 ‘크로스서버 파티 매칭’ 기능도 도입된다. 다른 서버 이용자와 파티를 맺고 던전에 도전할 수 있어 파티 매칭 안정성과 플레이 편의가 높아질 전망이다. 2주간 특별 보상을 제공하는 요일 전리품 던전도 운영한다. ‘도굴꾼 물자 은닉처’, ‘약탈자 마차 보관소’, ‘마족 비밀 제단’, ‘방치된 룬 유적’ 등을 통해 골드·보석 프리즘·룬의 파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관계 시스템’도 추가된다. 친구 관계를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특별 관계’ 설정 시 전용 효과와 ‘이동하기’ 등 혜택을 제공한다. ‘공주님 안기’, ‘커플 댄스’ 등 신규 2인 행동도 추가해 협동·소셜 요소를 강화했다.

넥슨은 설 명절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게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루퍼가 먹고 싶다냥’ 이벤트에서는 설 테마 이벤트로 얻은 재화로 한복 세트와 설 전용 행동(복주머니·팽이치기·연날리기) 등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밸런타인 관련 이벤트는 일일 출석·채집을 통해 초콜릿/쿠키 세트를 제작해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미션 및 복귀 출석 이벤트도 병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이 설 명절을 맞아 4종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푸시·출석·이벤트 던전까지 ‘4종 패키지’ 가동

스마일게이트는 올클래스 MMORPG ‘로드나인’에서 설 연휴를 맞아 4종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성은 ▲푸시 이벤트 ▲출석 이벤트 ▲이벤트 던전 ▲골드 상점 및 상자 이벤트다.

푸시 이벤트는 기간별로 나눠 진행되며, 접속 시 우편으로 보상이 지급된다. 출석 이벤트는 11일부터 한 달간 운영되며 소환 부스팅 상자, 아바타·룬·아티팩트 소환권 등 성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벤트 던전은 25일까지 열리며, 몬스터 사냥으로 얻는 ‘얼음 캔디’를 버프 아이템으로 사용하거나 전용 상점 교환 재화로 활용할 수 있다. 골드 상점 이벤트는 24일까지 운영되며, 100골드로 소환권·충전권·복주머니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넷마블, 13종 ‘설 이벤트’ 동시 전개…접속 보상·복구권·특별 던전 강화

넷마블은 자사 게임 13종에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설날 특별 소환과 미션 이벤트, 조합 이벤트 등을 마련했고, 출석만으로 소환권과 강화 재료를 제공한다.

MMORPG ‘뱀피르’는 3월 4일까지 복구권을 받을 수 있는 출석부와 복주머니 이벤트, 이벤트 던전 교환형 콘텐츠를 운영한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설날 출석부와 길드 콘텐츠 중심 이벤트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접속만으로 커스텀 모집 티켓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밖에도 ‘레이븐2’, ‘킹 오브 파이터 AFK’, ‘세븐나이츠 키우기’, ‘아스달 연대기’, ‘제2의 나라’, ‘마구마구 2025’ 등 주요 타이틀에서 출석·미션형 보상이 집중된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접속 보상·핫타임…모바일도 ‘복주머니’로 연휴 공략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검은사막’은 2월 24일까지 스페셜 접속 보상을 통해 설 선물 상자와 크론석, 대장장이 상자 등을 지급한다. NPC ‘동화’의 명절 준비를 돕는 교환형 이벤트도 운영해, 낚시로 얻는 이벤트 아이템을 보상으로 교환하거나 은화로 판매할 수 있다.

2월 25일까지는 전투·기술·생활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 확률이 상승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터 선물상자 처치로 얻는 ‘복주머니’에서는 크론석 및 각종 보상도 제공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설 연휴 기간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와 설날 출석부를 병행하며, GM 퀴즈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 엔씨소프트 ‘아이온2’, 신규 원정 던전 업데이트…설 특집 출석·버프 이벤트

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2’에 신규 원정 던전 ‘무의 요람’을 추가하고 설날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던전은 PvE 콘텐츠로, 보스 몬스터 ‘고뇌하는 바카르마’가 등장한다. 또한 서버 매칭 및 어비스 콘텐츠 개편, 장비 강화 관련 신규 시스템, 신규 의상과 펫 등도 함께 공개했다. 설 연휴 기간에는 출석부 이벤트와 복주머니 이벤트를 운영하고, 발렌타인데이 기념 제작형 버프 아이템 이벤트도 연계한다.

이번 설 연휴에는 짧은 접속만으로도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이벤트와 새 콘텐츠 업데이트가 곳곳에 마련된 만큼, 각 게임사가 준비한 설맞이 혜택을 부담 없이 알차게 누리면 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