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캠핑족 인기 아이템 ‘휴대용 토치’ 앱 예약 판매
이마트24, 한정 수량 인기 아이템 모바일 앱 예약 판매로 큰 호응 얻어
일명 ‘조선 토치’라 불리는 ‘휴대용 토치’ 9000원에 판매 인기 상승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4-18 17:09:00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이마트24는 날이 따뜻해지면서 캠핑에 나서는 캠핑족을 위해 ‘휴대용 토치’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휴대용 토치는 오는 18일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따뜻한 날씨에 캠핑을 떠나는 캠핑족이 늘어남에 따라 캠핑의 필수품인 휴대용 토치를 준비했다. 캠핑족들이 직화 요리나 불을 피울 때 사용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이마트24와 국내 라이터 업체가 단독 기획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기존 휴대용 토치 가격이 2만~3만 원대인 것에 비해 이 상품은 9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유사한 성능에 캠핑족들 사이에서 일명 ‘조선 토치’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마트24 비식품팀 이대연 MD는 “캠핑 관련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겨울 해당 상품을 국내 라이터 업체와 기획해 출시하게 되었고 올해 초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이틀 만에 5개월치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주와 고객들의 요청이 이어져 금번 추가 생산분에 대해 앱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며 휴대용 토치를 온라인 예약 판매에 나선 것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모바일 앱 예약구매는 앱에서 결제하고 고객이 지정한 일자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며 한정 수량 판매가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 MD는 “캠핑의 계절을 맞아 준비한 이번 휴대용 토치 앱 예약 판매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앱으로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