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킷, 세계 최대 규모 헬스케어 IT 컨퍼런스 ‘HIMSS’ 참가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3-12 16:18:07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체킷은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IT 컨퍼런스인 HIMSS에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는 전 세계 헬스케어 및 디지털 헬스 기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적인 솔루션과 미래 헬스케어 기술이 소개되는 자리다. 체킷은 이번 HIMSS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및 정밀의료 분야의 혁신적인 사례로 소개됐다.
체킷은 가정에서 검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여성 질 내 마이크로바이옴 상태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의 병원 방문 검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다 접근성이 높은 방식으로 여성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체킷의 핵심 기술은 단기간에 확보한 2만여 건의 마이크로바이옴과 성매개감염병, 문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고,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정밀한 결과를 제공한다. 또 체킷의 플랫폼은 실시간 데이터 피드백 및 개인 맞춤형 건강 가이드를 제공해 여성들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뷰니브랩 관계자는 “HIMSS를 통해 체킷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을 위한 더 나은 솔루션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킷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서비스 확장을 통해 여성 건강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