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 확정 분양가로 안정된 내 집 마련 기회

풍부한 인프라에 8가지 프리미엄 제공,
강변라이프에 호텔식 조식 등 눈길 끌어
장기임대 후 분양결정, 민간임대 방식으로 ‘눈길’

박완규 기자

ssangdae98@naver.com | 2024-12-19 16:26:21

▲사진은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 조감도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부동산 시장이 숨 고르기에 들어간 가운데, 시장의 변동성을 이겨낼 수 있는 투자처로 민간임대아파트에 관심을 돌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장기임대로 먼저 거주한 후 매입을 결정할 수 있는 데다 확정분양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서다.

 
이런 가운데 강변라이프와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 제공을 앞세운 민간임대아파트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이 견본주택을 공개했다.
 
여주시 천송동 일대에 들어서는 여주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을 고루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전 세대 국민평형 84m2 구성에 6개 타입의 다양한 설계를 제공해 젊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관 디지털도어록은 물론 모든 호실에 자연채광 및 자연환기를 제공하고,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팬트리, 붙박이장, 드레스룸 설치 등 프리미엄 주거공간의 요소를 두루 갖췄다.
 
특히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인 집값 하락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확정분양가로 10년 거주 후 현재 시세로 취득할 수 있어 계약금 10%만 납입하면 곧바로 전매와 전대가 가능하다.
 
각종 부동산 과세로부터 벗어날 수 있고 주택수 미포함, 전매가 가능한 점 등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의 8가지 프리미엄은 덤이다.
 
지하 7층 지하 48층 주상복합 252세대(아파트 48층, 오피스텔 37층) 규모로 공급하는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쾌적한 주변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로 고품격 주거공간으로 불릴 만하다는 평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괜찮다. 여주시 최초로 호텔식 조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헬스. 요가, 어린이집. 도서관 등 고품격 주거가 가능한 시설도 두루 갖출 예정이다.
 
여주시는 최근 들어 수도권 신흥부촌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서울과 약 60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까지 1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쪽으로는 이천시, 북쪽으로는 양평군, 동쪽으로는 강원도, 남쪽으로는 충청북도에 접해 있는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여서 워라밸에 익숙한 3040에 인기 있는 주거지역으로 손꼽힌다.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수도권 주거입지로도 꼽힌다. 여주시에만 20여 개, 인근 지역에는 60개 이상의 골프, 레저, 캠핑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남한강을 중심으로 강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판교와 강남 접근성이 강화되는 경강선과 중부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동남부 핵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여주시는 광역교통망 GTX-D, 원주이천간 복선전철의 수혜도 예상된다.
 
특히 남한강 월드메르디앙은 오학천송도시개발구역에 인접하고 있어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를 갖춘 주거시설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