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성동종합사회복지관과 사랑의 실천 협약식 개최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6-01-28 16:10:11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와 성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경용)은 지난 27일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사회복지 전문성 향상 및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현장실습기관으로 한양사이버대학교 실습생에 대한 정기적인 지도 및 관리, 사회복지학과 및 총학생회 학생들의 자원봉사 및 후원, 사회복지학과 교수들의 성동구지역사회 및 복지관 지원을 협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송민혁 한양사이버대학교 전략기획팀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양재모 기획처장 및 구혜영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김경용 성동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의 답사, 양 기관의 협약서 서명 및 교환, 학교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성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김경용관장을 비롯해 김창희 부장, 이은주과장이 참석했으며,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구혜영 학과장을 비롯해 김진숙교수, 장연진교수가 이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경용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성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습과정과 봉사활동을 통해 상호협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구혜영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가장 중요한 관문인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성동종합사회복지관처럼 매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관에서 우리학교 학생들이 이수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감사드리며, 앞으로 복지관과 성동지역 발전을 위해 학교에서도 교훈인 ‘사랑의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6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 2차 모집을 2월 19일까지 진행중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